[임신 중 받는 검사]
혈액검사
임신 진단시의 풍진검사, 임신 9~12주의 트리플 테스트등이 있습니다. 특히 트리플 테스트는 임신부의 혈액을 뽑아 태아의 당단백질 수치와 융모성 성선호르몬, 에스트리올 호르몬 등 세가지 물질의 수치를 검사하는 것으로 보통 “기형아 검사”라고 합니다.
 
양수검사
임신 15주 이후에 실시합니다. 양수에서 추출한 태아의 세포를 배양하여 염색체를 분석하는 검사입니다. 다운증후군, 에드워드 증후군, 무뇌아 등 염색체 이상 질환을 진단하는 것입니다.
 
융모막, 융모검사
임신 9~13주에 실시하는 것으로 태반 조직을 떼어내 세포를 채취한 뒤 이를 배양하여 염색체의 핵형을 진단합니다.
 

DNA검사
태아 세포 속의 DNA를 추출하여 유전학적인 이상을 진단합니다. 임신 6~11주에 실시하며, 80여 종의 질환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.

 
선천성 대사 이상 검사
출생 후 26일이 지난 신생아의 발뒤꿈치에서 혈액을 채취하여 페닐케톤뇨중, 갑성선 기능저하, 수정체 탈구 등 여러가지 질환을 검사합니다.
 
간 , 신장 기능검사
급만성 간염과 간기능 장애여부 , 신장 기능 이상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.
심전도검사
임신중에는 혈액량이 1.5 배정도 증가하여 심장기능에 무리가 올 수 있어 전에 모르던 심장병이 발견될 수도 있습니다 .
 
초음파 검사
임신 초, 중, 후기에 한 번씩 해서 태아 발달상태, 기형여부를 확인합니다.
 
태아안전 검사
자연분만, 임신중독증, 임신성 당뇨병, 내과적 문제가 있는 경우, 태아발육 지연 등 이상이 올 수 있는 임신에서 태아의 상태를 알기 위한 검사입니다.
 
 
 
 
 
 
요즘 켈로그에서 베..
프롬비 워터캡슐 무..
주부 자격증 취득해..
모든걸 다할수 있는..
[LG생활건강][만..
유모차드디어
꼬꼬 짱구베개 만들..
2017년 태어날 ..
영화관가면 팝콘과 ..
명동에서 도쿄롤~
01. 고운맘카드
02. 튼살관리
03. 다리부종
04. 태아성별 구별법
05. 임신중 성관계